기타큐슈는 모르는 사람들도 많은 도시예요. 아는 사람들은 흔히들 후쿠오카 근교라고 많이 생각하고 있어요.
후쿠오카 며칠 일정 중 하루정도 시간내어 방문하는 근교 여행으로 알고 있죠.
하지만 요즘은 이전보다 많은 사람들이 기타큐슈만을 관광하기 위해 방문한답니다.
도시가 그렇게 크지 않으며, 2박 3일이면 충분히 모두 관광할 수 있고, 항공권도 저렴하죠.
더군다나 일본의 주요한 관광도시들보다 사람이 적은 것도 큰 매력이에요. 맛집 웨이팅이 적겠죠?
기타큐슈 관광에서 크게 지역을 나누자면 위치로 나누자면 고쿠라, 모지코, 시모노세키가 있어요.
이제 한 번 살펴볼게요.
고쿠라
많은 사람들이 고쿠라에서 여행을 시작해요.
호텔이나 숙소도 많은 사람들이 고쿠라에 예약을 하더라고요
고쿠라 역에서 나오는 은하철도999 모노레일은 기타큐슈의 상징과도 같아요.
곳곳에 만화 은하철도999의 흔적을 만날 수 있습니다.
고쿠라 성
5층 높이의 천수각이 있는 고쿠라 성은 고쿠라 지역의 상징과도 같은 건물이에요.
성 내부에는 이 지역의 역사들과 문화들을 소개하는 전시물들이 있어요.
그리고 5층 전망대에서 고쿠라 시내를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어요.
또 고쿠라 성 정원은 성 옆에 있는 일본식 정원이에요. 연못과 전통 건물이 아주 조화롭죠.
탄가 시장
탄가 시장은 기타큐슈의 부엌이라고 불리고 있는 시장이에요.
신선한 해산물, 지역 특산물들을 팔고있어요. 각종 현지 음식들을 맛볼 수 있는 시장이에요.
비록 크지 않은 시장이지만 재밌고 맛있는 경험을 할 수 있어요.
리버워크 기타큐슈
무라사키 강변에 있는 대형 쇼핑몰이에요.
이 곳에서 여러 쇼핑을 즐길 수 있고, 여러 음식을 먹을 수 있어요.
패션, 맛집, 영화관, 미술관 등 여러 즐길 거리등이 있으니 참고해주세요.
사라쿠라야마 전망대
무려 신 일본 3대 야경에 들어있는 사라쿠라산에 있는 전망대에요.
기타큐슈 최고의 야경을 볼 수 있는 곳이죠. 산이라고 해도 케이블카, 슬로프카를 타고 올라갈 수 있어요.
해발 622m의 산 정상에 있는 전망대에서 시내를 한 눈에 볼수 있어요.
이야기로는 100억달러 가치의 야경이라고 하네요. 기타큐슈에 가셨다면 꼭 방문하시기를 추천하고 싶어요.
하지만 날씨를 잘 보고 가셔야 해요. 비오고 안개가 짙게 끼면 그냥 산 정상에 오른 것 밖에 안되거든요
모지코
모지코레트로는 기타큐슈시에 위치한 아주 매력있는 관광지에요.
하나하나 꼽기는 어렵지만 지역 자체가 관광 요소들이 많아요.
과거의 일본 개화기때의 분위기, 건물 양식 그대로를 만날 수 있는 곳입니다.
메이지, 다이쇼 시대의 서양식 건축물들이 잘 보존되어 있는 레트로한 분위기의 관광지예요
모지코 역만 해도 1914년에 지어진 유럽풍 건축물로 국가 중요문화재로 지정되었어요.
기차 시뮬레이터와 디오라마 등 철도 관련 전시물들을 볼 수 있는 규슈 철도 박물관도 볼거리에요.
또한 모지코의 명물 야끼카레는 거의 모지코의 상징적인 음식과도 같아요.
한 번은 먹어봐야 할 것 같아요. 거의 모든 음식점에서 야끼카레를 팔고 있거든요.
시모노세키
모지코의 모지항에서 배로 10분 만에 갈 수 있는 곳이에요.
이 곳의 가라토 시장에 가기 위해서 방문하는 곳.
아주 신선하고 맛있는 스시가 메인 음식으로, 아주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곳이에요.
기타큐슈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을 볼 수 있는 곳이죠.
여러 상인들이 파는 상점의 스시들, 특히 복어가 유명해요.
시장에서 산 스시들은 시장 밖에서 바다를 보면서 먹게 됩니다.
근데 식당 내부에서 먹는 건 아니에요. 그래도 재미있는 경험이에요.
다만 너무 더울 땐 힘들 수 있어요
참 적으려고 하니 생각만큼 쓸 수 있는 게 많지는 않네요. 하지만 장소 한 곳 한 곳이 모두 즐거운 곳이에요.
도쿄, 오사카와 같은 대도시보다 사람이 적다는 게 아주 큰 장점이더라고요.
다른 관광지들에 비해 외국인이 그렇게 많지 않아서 일본을 더 느낄 수 있었어요.
크지 않지만 알차고, 항공권도 저렴하고, 식사를 위한 대기줄도 적은 기타큐슈로의 여행은 어떨지 다음 여행 계획으로 고민해도 좋을 것 같아요.